본문
정기보험특징
정해진 기간동안 보장: 기간의 종료가 있는 유형으로 정해진 기간내 피보험자가 사망해야만 사망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험기간만료시까지 사망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없이 계약이 만료됩니다.
순수보장형 상품인 경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납입한 금액이 모두 소멸해서 만기환급금이 없습니다.
따라서 납입기간 설정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정기보험이란 가입자의 사망 시 정기보험 사망보험금을 받는다는 것은 종신보험과 동일하지만 보장 만기를 따로 설정한다는 점이 다르며,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기보험은 짧게는 5년에서 10년 길게는 30년까지 계약이 가능합니다. 정기에 가입하면서 보장 만기를 60세나 70세 정도의 예상 은퇴 시점으로 정해두면, 갑자기 피보험자에게 사고가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약기간 중 별도의 노후자금을 마련해둠으로써, 정기보험의 보장 만기가 되어도 유가족의 생계를 지원해줄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정기보험을 종신보험처럼 장기간 보유하고 60세 전후 계약이 끝난 경우 추후 보험 가입도 어렵고 보험료도 비쌉니다. 왜냐하면 보장기간을 길게할수록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병원 이용이 가장 많고, 보장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노후에 보장 공백이 생기게 됩니다. 정기 보험은 종신보험과 달리 정해진 기간만 보장을받기 때문에 만기까지 생존시에는 보장받는 금액이 없습니다. 그러나, 낸 보험료를 돌려받는 만기 환급형을 선택한다면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하고 만기 환급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정기보험이란?
댓글 0건 조회 480회 작성일 23-03-06 17:25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